본문 바로가기

Movie/Review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 리뷰







토르: 라그나로크 (Thor: Ragnarok) 후기

천둥의 신 토르로 진화하다





토르 솔로무비가 3편으로 돌아왔다. 이로써 토르 트릴로지가 완성되었다. 각 제목은 <토르: 천둥의 신, 2011>, <토르: 다크 월드, 2013> <토르: 라그나로크, 2017> 이다. 연출은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이 맡았다. 이번 영화도 화려한 CG와 함께 마블 특유의 개그가 듬뿍 담겨있다. 개그 스타일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유머 코드와 비슷하다. 출연진은 다소 변화가 생겼다. 크리스 헴스워스 (토르 역), 톰 히들스턴 (로키 역), 케이트 블란쳇 (헬라 역), 테사 톰슨 (발키리 역), 마크 러팔로 (헐크 역), 이드리스 엘바 (헤임달 역), 안소니 홉킨스 (오딘 역), 제프 골드브럼 (그랜드마스터 역), 칼 어번 (스컬지 역), 베네딕트 컴버배치 (닥터 스트레인지 역) 등이 등장한다. 아래부터 스포일러 있음.





이번 영화의 배경은 2편 다크 월드와 마찬가지로 '우주'다. 그리고 이번 영화의 주된 내용은 '가족 싸움'이다. 악당으로 등장하는 '헬라'는 토르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인물이다. 헬라는 오딘의 첫 번째 자식이자 딸이며, 토르의 친 누나이다. 이 가족 설정은 MCU의 세계관이며, 실제 북유럽 신화와는 차이가 있다. 헬라(Hela)는 북유럽 신화의 헬(Hel)에서 유래한 캐릭터이며, 헬은 신화 상으로는 로키의 딸이다. 이는 마블 코믹스에서도 그대로 차용하여 헬라가 로키의 딸로 등장하는데, 영화에서는 토르와 남매로 등장했다. 애초에 마블 코믹스와 마블 영화와의 간극은 많이 벌어진지 오래라서, 큰 문젯거리는 아니다.





헬라는 마블 최초의 여성 빌런으로서 강력한 면모를 선보인다. 강력한 힘과 강렬한 카리스마가 압권이다. 또한 헬라의 의상 디자인도 훌륭하다. 보기만 해도 악(惡)과 죽음이 느껴진다. 헬라는 케이트 블란쳇이 연기하였는데, 그가 이전에 영화 <호빗>에서 맡았던 엘프 '갈라드리엘'과 비교하면 정말 극과 극이다. <호빗>에서는 빛과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엘프였다면, 이번 영화에서는 어둠과 공포가 느껴지는 죽음의 신이다. 정반대의 역할이지만, 훌륭한 의상 디자인과 연기로 완벽하게 소화했다.





또한 이번 영화에서 주인공 '토르'가 다시 한 번 진화했다. 이전까지만 해도 토르는 묠니르 망치에 의존했던 신이었다. 사실상 망치의 신이었던 셈이다. 하지만 묠니르가 헬라에 의해 파괴되면서 토르의 변화가 시작된다. 묠니르는 그저 토르의 힘을 쉽게 제어해주는 도구에 불과했던 것이었다. 그리고 봉인되었던 힘을 자유자재로 다루면서 비로소 진정한 천둥의 신으로 거듭난다. 

또한 외모에도 큰 변화가 생겼다. 긴 생머리의 금발이 라푼젤처럼 싹둑 잘리면서 단발의 멋쟁이로 변하고, 한 쪽 눈마저 잃으면서 오딘과 비슷한 외모를 갖게 된다.





로키는 여전히 로키다. 한결같은 그의 모습이 매력적이다. 한때는 악당으로 등장했던 인물이지만, 이제는 애증의 인물이다. 미운 짓과 장난을 심하게 치다가도, 가끔은 착한 일도 하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악당'이기보다는, '악동'이라고 봐야 할 것이다. 이번 영화에서도 시도 때도 가리지 않는 배반으로 토르의 뒤통수를 얼얼하게 만들지만, 마지막은 훈훈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번 영화에서 토르, 로키 외의 히어로도 등장한다. 바로 헐크와 닥터 스트레인지다. 헐크의 등장은 다소 뜬금없지만, 엉뚱하고 순수한 모습 덕분에 깜찍하게 묘사된다. 하지만 그의 힘은 여전히 강력하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카메오로 등장했다. 분량은 짧게 등장하지만, 굉장히 인상적이다. 그리고 이 히어로 외에도 굉장히 멋진 캐릭터가 한 명 더 등장한다. 바로 '발키리'이다. 오딘을 수호하며, 헬라와 맞서 싸웠던 '발키리'로 그려지는 인물이다. 화려한 무술과 멋진 카리스마가 인상적이다. 그리고 이번 영화를 통해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로 향하는 관문을 열었다. 영화 엔딩 크레딧 이후, 쿠키 영상이 두 번 등장하며, 이중 첫 번째가 <인피니티 워>에 대한 복선이다. 이번 작품이 성공적으로 흥행하면서 <인피니티 워>로 가는 여정이 순탄할 것으로 보인다. <인피니티 워>는 2018년 5월 4일(미국 기준)에 개봉할 예정이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