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스캔 무선 MHL 동글 AM300 사용 후기

Alphascan AM300 / Miracast, DLNA, WiDi, WiFi, AirPlay





개봉 후기에 이은 사용 후기다. 간단하게 리뷰하겠다. AM300 본체에 HDMI 케이블과 Micro USB 케이블을 연결한다. HDMI는 신호 전송용이고, USB는 전원 공급용이다. 연결법은 크게 두가지이다. 우선 HDMI 선을 TV나 모니터에 꼽는다. 그다음은 TV나 모니터에 USB 포트가 있다면 USB 케이블을 직접 연결하고, 없다면 별도의 어댑터를 USB 케이블에 연결하여 전원을 꼽으면 된다. 





연결하면 모니터에서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이제 기기를 연결하면 된다. 연결 가능한 기기는 Android 4.2 이상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태블릿이나 iPhone 4 이상, iPad 2 이상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태블릿은 미라캐스트(Miracast), 스크린 미러링(Screen Mirroring) 등으로 연결하고, 아이폰/아이패드의 경우 에어플레이(AirPlay)로 연결하면 된다. 기기는 WiFi를 키고 연결하면 되는데, 이때 WiFi는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Direct) 방식이라서 공유기를 필요로 하는 무선랜 네트워크가 아니다. 이 외에도 DLNA, WiDi를 지원한다.





갤럭시노트7에 연결하면 노트7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갤럭시노트7의 경우 스마트뷰 라는 기능으로 연결한다. 연결에 성공하면 TV/모니터에 스마트폰 화면이 그대로 전송된다. HDMI 버전은 1.3이며, 최대 해상도는 Full HD (1920 x 1080)이다. 오래 사용하면 AM300 기기 본체에 약간의 발열이 생기나 사용에는 큰 지장은 없다. 사용 환경에 따라 끊김이 발생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를 필요로 하는 스트리밍의 경우 당연하게도 네트워크 상태가 좋아야 한다.



AM300 리뷰 요약

장점: 2.4Ghz/5GHz 듀얼밴드 지원, 무선 환경

단점: 약간의 발열, 간헐적인 끊김 발생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