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스캔 무선 MHL 동글 AM300 개봉 후기

Alphascan AM300 / Miracast, DLNA, WiDi, WiFi, AirPlay





알파스캔 무선 MHL 동글 AM300이다. 최근 스마트폰에서 MHL 기능이 빠지는 추세다. 갤럭시노트7에도 MHL 기능이 없어서 구매하게 됐다. 무슨 MHL 동글은 스마트폰이 미라캐스트, 스크린 미러링, 에어플레이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면 TV나 모니터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기이다. 박스는 종이로 이루어져있다. 업체에서 택배 상자를 대충 포장하는 바람에 제품 상자가 구겨져있다.





구성품은 단순하다. AM300 본체, 사용 설명서, 1.5미터 HDMI 케이블, 1.2미터 USB Micro-B 타입 케이블 등이다.





AM300 본체는 위와같이 생겼다. 광택이 나는 화이트 계열의 작은 기기이다. 크기는 가로 95 mm, 세로 45 mm, 두께 13 mm이다.





측면에는 열을 발산하기 위한 통풍구와 초기화 버튼, Micro B타입 USB 포트가 있다.





밑면에는 HDMI 포트가 있다. 제품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하여 모니터나 TV에 연결하고, USB 케이블도 제품에 연결한 후 별도의 어댑터로 전원을 주거나 TV나 모니터에 있는 USB 포트에 연결하면 제품이 켜진다. 그 후 스마트폰에서 미라캐스트 기능을 키면 TV/모니터에 스마트폰 화면을 전송할 수 있다. 연결방식은 와이파이(WiFi)이며, 별도의 공유기 무선랜이나 LTE 데이터가 필요한게 아니라서 사용이 편하다. 사용 후기는 다음글에 이어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