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https://play.google.com/store/devices/details?id=chromecast&hl=en

구글이 새로운 기기 '크롬캐스트 (Chromecast)'를 발표했다.

크롬캐스트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의 모바일 기기와 TV간의 연동을 쉽게 해주는 프로토콜이다. 모바일 기기로 감상하고 있는 동영상이나 음악 등의 컨텐츠를 TV로 보내서 큰 화면으로 볼 수 있게한다. TV로 보낸 다음에는 TV에서는 해당 컨텐츠를 보고, 모바일 기기에서는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도 가능하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HDMI 포트가 있는 TV와 구글캐스트(Googlecast)를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가 있어야 한다.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는 크롬이나 안드로이드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안드로이드는 물론 iOS6 버전 이상의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도 사용가능하며, 크롬OS, Windows PC, Mac OS 에도 사용 가능하다.

연동 가능한 서비스는 넷플릭스, 유튜브, 구글플레이 영화 & TV, 구글플레이 뮤직 등이 있다. 이 서비스는 국가에 따라 지원 여부가 다를 수 있다.

크롬캐스트는 플래시 드라이브 USB처럼 매우 작으며, 7월 24일부터 구글플레이, 아마존닷컴, 베스트바이닷컴 에서 35달러(한화 약 4만원)에 판매한다.



▲ 크롬캐스트 소개 동영상 (Chromecast: For Bigger Fun)



크롬캐스트 상세 스펙

출력

HDMI

CEC compatible

최대 출력 비디오 해상도

1080p (Full HD,1920 x 1080)

크기

가로 35 mm
세로 72 mm

두께 12 mm

무게

34 g

무선 지원

2.4 GHz WiFi 802.11 b/g/n

필요 조건

Wi-Fi를 지원하는 디바이스

HDTV

Wi-Fi는 802.11 b/g/n 규격을 사용해야함

박스 구성

크롬캐스트

HDMI 익스텐더 (HDMI extender)

USB 파워 케이블

파워 어댑터




신고